Oculus Rift 해상도

생각난 김에 잠깐 찾아봤는데요.

  • DK1(2012) — 1280×800(WXGA, 16:10), 60Hz. 시야각 약 110도.
  • DK2(2014) — 1920×1080(Full HD, 16:9), 60/70/72/75(?) Hz. 시야각 약 100도. 누가 분해해보니까 삼성 갤럭시 노트 3과 완전히 같은 액정이라고 하네요.

바로 눈 앞에서 보기에는 조금 부족한 해상도인 거 같네요. 이 해상도를 반으로 나눠서 쓰기도 하고, 시야각이 있으니까 실제 느껴지는 해상도는 훨씬 낮아 지겠죠.

그런데 현재 액정의 최첨단을 달리는 iPhone 6 Plus 해상도가 1920×1080니까, 그 이상 해상도 되는 제품이 Oculus로 나오려면 몇년 더 기다려야 되긴 해야 할 거 같습니다.

Oculus가 FPS 게임 같은걸 타겟으로 만들어진걸 생각해보면, Full HD 이상의 처리는 조금 어려울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아마 이 해상도가 첫번째 상용 제품의 스펙이 될 가능성이 클 겁니다.

액정을 2개 쓴다거나 하는 다른 방법도 있긴 할텐데 그럼 가격이 올라가고 Oculus 본래의 취지에서 벗어나니 구현이 어렵겠죠.

그래도 궁금하니까 한번 써보고 싶긴 하네요. DK2는 현재 350 USD에 선주문 판매 중…

p.s Facebook이 인수한거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네요. 근데 어쩐지 걱정되는건 사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