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대단함

사진: Marcio Jose Sanchez

1. iMac 5K는 대단하다!

전 다음에 맥을 살 일 있으면 모니터 일체형은 사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액정 나가면 고치는데 돈이 너무 많이 들어가고 듀얼 모니터를 달 수도 없고 부품 업그레이드가 어렵고… 아 맞다 모니터 눈높이 조절하기도 불편하고… 등등의 단점 때문이죠.

그런데 iMac 5K 보니까 필요한 사람은 또 살 수 밖에 없는 제품이네요.

현재 외장 모니터 중에 맥의 레티나를 제대로 지원하는게 하나도 없는 상태인 셈이니까요. 4K에 맞춘 UltraHD라는 이름으로 팔리는 제품들이 있긴 한데 맥의 레티나 모드를 제대로 지원하기에는 화면이 큰 편입니다.

그리고 잘 몰랐는데 이런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는 단자 자체도 많지 않은가 보더군요.
http://www.albireo.net/threads/42621/

몇년 후면 여기저기서 비싼 모니터 내놓겠지만 그 공백기간 몇년동안 레티나를 제대로 지원하는 외장 모니터는 오직 iMac 5K가 되는 거니까 독점적인 위치를 확보한 것이죠. 가격 경쟁력도 있다고 보여집니다. 비슷한 시기 델에서 발표한 제품은 모니터만 이 가격이었으니까요;

2. 팀 쿡 커밍아웃은 전략적이다!

전 남이 동성애자건 말건 별로 신경을 안 쓰는 편인데, 팀 쿡의 커밍아웃 소식을 들은 후에 팀 쿡이 나오는 뉴스를 보면 달라 보이더군요.

팀 쿡은 사실 맥과는 잘 안 어울리는 흔한 마케팅 중시하는 경영자 같이 생겼고 실제 경력도 그렇죠.

그런데 커밍아웃 했다는 얘기를 얼핏 듣고 다시 보니! 뭔가 여성적인 감성을 숨기고 있는 예술성 있는 경영자일 수도 있다! 이런 이미지가 제 머리에 자동으로 주입되어 있더군요. 인간의 머리는 너무 간사합니다.

이런 부분을 고려해서 커밍아웃을 한거 아닌가 하는 추측을 해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