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LibreOffice를 진지하게 써볼일이 있었는데…

LibreOffice 4.3 Writer Icon

최근에 LibreOffice, 그 중에서 Writer를 진지하게 써볼 일이 있었는데…

어메이징! 기능이 없는 게 없네요. 인덱스랑 참고문헌 기능, 다단기능 뭐 이런거 당연하게 지원하고. 쓸 일은 없었지만 2D, 3D 오브젝트도 넣을 수 있고.

아니 대체 왜 사람들이 LibreOffice/OpenOffice를 안 쓰는 걸까? 그게 이상한 시대가 된 거 같습니다. Excel을 Calc로 대체하기는 좀 어렵겠지만 Word를 Writer로 대체하는 것은 큰 무리가 없을 거 같은 느낌입니다.

물론 인터페이스가 아주 멋지진 않지만 상용 제품으로 내놔도 이상하지 않을 수준이고요.

LibreOffice 팀도 대단한 거 같습니다. 빠른 시간 안에 안정화를 시킨 거 같아요. 최근에 다른 개발 팀들이 개발을 멈춰서 걱정했는데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는 거 같습니다.

게다가 ODF가 어느정도 표준으로 간주되니까, 다른 상용 프로그램에서 가져오기 하는 것도 문제 없을 거 같고요.

아주 조금 아쉬웠던 점은 한글 입력과 맞춤법 검사 부분 정도? 근데 이건 워드 프로세서에 종속시킬 것이 아니라 OS 차원에서 다른 프로그램이 지원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