µTorrent 0.90 Beta

µTorrent Icon uTorrent Mac 0.90 Beta (13481) (2008-11-26)
BitTorrent Inc.

드디어 맥용 µTorrent 발표. 나름 Leopard 스타일로 만든 인터페이스.

잠깐 사용해 봤다. 아무래도 가장 인기있는 Transmission과 비교할 수 밖에 없는데, Temp 파일을 공유하고 Torrent 파일만 새로 입력하니 두 어플리케이션을 쉽게 오갈 수 있었다.

우선 Transmission과 가장 눈에 띄는 차이는 Inspector(Info) 창의 위치. Transmission은 다른 창에서 보여주고, µTorrent는 같은 창에서 보여준다.사용자를 편하게 해 주는 건 Transmission인거 같고, 접속 정보를 수시로 확인하고 싶은 고급 사용자에게는 µTorrent가 편할 거 같다. 보여주는 정보 역시 µTorrent는 기술에 익숙한 사람에게 편하게 느껴질 것이다.

(요즘 인터페이스 추세가 같은 창에 정보를 보여주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조작이 간편하고 헷갈리지 않는다. 단 와이드 화면에 어울린다.)

다음으로 지난 번에도 언급했던 Distributed Hash Table(DHT) 기능. 이건 더 써봐야 평가할 수 있을 거 같다.

uTorrenr Screenshot - BitTorrent Preference

Transmission의 Blocklist 기능이 없는 것이 약간 아쉽다. 보안 수준을 높이기 위해선 PeerGuardian 같은 방화벽 프로그램을 부차적으로 사용해야 할 것이다.

무료 · Mac+Windows · download beta

태그: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